《Supreme Commander》는 2007년에 출시된 실시간 전략(RTS) 비디오 게임으로, 가상 전쟁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. 이 게임은 'Gas Powered Games'에 의해 개발되었으며, 'THQ'에 의해 배급되었다. 《Supreme Commander》는 전략적인 전투와 대규모 전투를 유도하는 독특한 게임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한다.
게임은 플레이어가 세 가지 주요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된다. 각 진영은 고유한 유닛과 기술,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 다양성을 제공한다. 플레이어는 건물과 유닛을 생산하고 자원을 관리하여 적군을 정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《Supreme Commander》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'자원 관리 시스템'이다. 자원은 기본적으로 에너지와 메탈로 나뉘며, 이를 통해 유닛을 생산하고 업그레이드를 수행할 수 있다. 전투에서의 결과는 신중한 자원 배분과 효율적인 유닛 운영에 크게 의존한다.
또한, 《Supreme Commander》는 대규모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맵과 비공식적인 '스케일' 메커니즘을 제공한다. 플레이어는 지도의 넓은 범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줌 기능을 통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 이는 군의 배치와 전투의 전개를 더욱 전략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게임은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과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여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.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은 각 진영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되며, 다양한 미션을 통해 플레이어의 전략적 사고를 시험한다.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, 전략과 팀워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.
《Supreme Commander》는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, 뛰어난 그래픽과 심층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으로 인기를 끌었다. 이후 이 게임의 성공에 힘입어 후속작과 확장팩이 출시되기도 했다.